후... 드디어 마지막이네요.


1. VNC를 깝시다!

root@kali:~# apt-get install tightvncserver -y



흠.. 저는 이미 깔려있네요.  아까 업데이트 하면서 깔렸나 봅니다.

이제 tightvncserver 명령어를 실행해서 초기 설정해주면 되는데 저는 캡처를 못 떠서 이건 사진 없이 그냥 적을게요...

root@kali:~# tightvncserver

이 명령어를 실행시키면 vnc에 접속할 때 비번을 설정하라고 합니다.

vncserver 명령어로 서버를 엽니다.

root@kali:~# vncserver

이제 원격지에서 접속을 시도해봅시다.

저는 tiger VNC Viewer 를 사용했습니다.

현재 최신 안정 버전은 1.6.0 버전이며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
https://bintray.com/tigervnc/stable/tigervnc/1.6.0




안되네요.




2. VNC 화면을 마테로 설정하자!

회색화면이 뜨는 이유가 적절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못찾기 때문이라는 것 같네요.

데스크탑을 마테로 설정해 줍시다.

먼저 마테를 설치합니다.

root@kali:~# apt-get install mate-core mate-desktop-environment-extra* mate-themes



마테 설치가 끝나면 계정의 홈 디렉토리의 .vnc/xstartup 파일을 vi로 열어서 수정해 줍시다.

root@kali:~# vi ~/.vnc/xstartup



이제 저장하고 기존에 열었던 서버는 닫고 다시 열어 봅시다.

root@kali:~# vncserver -kill :1
root@kali:~# vncserver


kill 옵션 뒤에 쌍따옴표와 세션 번호를 적게되는데 vnc 서버를 열 때마다 비어있는 순서대로 세션번호가 할당됩니다.

그리고 기본설정으로 각 각 세션에 590x 포트가 할당되죠.

x는 세션번호로 1번 세션에는 5901 포트가 2번 세션에는 5902 포트가 할당되는 식입니다.

어떤 세션이 열렸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.

root@kali:~# netstat --tcp -an | grep 590*


자 이제 정말로 접속해 봅시다!



위 사진처럼 서버 주소와 세션번호를 적어주면 됩니다.

포트번호로 지정해주고 싶을 땐 아래처럼 콜론 두개를 쓰면 됩니다.



이제 처음에 설정했던 vnc 접속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...



접.속.







귿귿 ㅎㅎ

Posted by nfyfamraa
,